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소비생활

[서울 금천구 왕광자동차공업사 수리 후기] 문짝 판금 도색 후기

by 대한독일인 2021. 1. 2.
반응형

최근에 차 문을 긁어서 수리를 하게되었습니다. 

 

서울 금천구 독산역과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에 있는 왕광자동차 공업사에 차를 입고하여 판금 도색 수리를 진행했는데요.

 

비슷한 수리를 하실 계획이 있으신 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올립니다!

 

차량 수리 입고 전

주차장에서 나오는 찰나에 

 

측면 시야밖에 세워져있던 철기둥에 차문이 긁힌 상태로 차량을 입고하게 되었습니다. 

 

백미러, 운전자석 문, 도어캐치가 손상이 된 상태입니다. 

 

독산역 근처에 위치한 왕광자동차공업사에 입고시 수리에 매우 자신감을 보여주셔서 처음에 신뢰가 많이 갔었어요!

 

위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사장님도 옆집 아저씨같은 푸근한 인상에 안심하고 차량 입고를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수리 결과를 말씀드리면, 만족스럽진 못했습니다. 

 

도색처리가 매우 불량하여 첫 입고를 포함하여 3번의 도색을 진행하였으나, 상황이 개선되지 않았는데요

 

먼저 첫번째 수리 이후 결과입니다.

 

1번째 수리 후

도어캐치의 잠금/잠금해제 버튼에 그대로 도색이 되어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 사진에서와 같이 도어캐치 뒷면에 위치한 플라스틱에도 마스킹을 제대로 하지않아 도색이 되어져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마스킹을 진행하지 않고 도색이 진행된것을 한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1번째 수리 후

도어캐치 후면부에도 제대로 마스킹을 하지 않은것인지 도색만 하고 마지막에 클리어코팅을 제대로 도포하지 않은 탓인지

 

마감처리가 매우 실망스럽게 되어있었고, 페인트가 뭉쳐있는것도 어렵지않게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1번째 수리 후

백미러 부분입니다. 

 

놀랍게도 수리 후의 결과이빈다. 

 

첫번째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Bare면이 보일정도로 매우 옅게 칠해져있으며, 붓펜으로 칠한 느낌을 받을정도의 퀄리티입니다. 

 

또한 방향지시등이 들어오는 플라스틱 부분에도 마스킹을 제대로하지 않아 부분도색이 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결과를 보고 너무하다싶어 전화를 드리니, 추가수리를 해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방문해서 차를 살펴보시더니, 너무나도 잘되었는데 무엇을 더 어떻게 수리하냐며 

 

약간을 불쾌한 속내를 내비치셔서 조금 놀랐네요

 

어쨋든 저런 수리결과자체는 용납할 수 없어 2번째 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두번째 수리는 그래도 좀 나았을까요?

 

2번째 수리 후

 

2번째 수리 후

도색면에 기포형태의 입체적 얼룩, 손톱자국처럼 날카로운 면에 찍힌 자국, 도장면이 파여있는 모습등이 관찰되네요.

 

2번째 수리 후

백미러 흠.. 전혀개선되지 않는군요 굉장히 어려운 도색기술인가보네요 ^^

 

 

하지만 두번째 수리도 역시 최악이었습니다. 

 

사장님은 첫번째 수리도 그렇고 두번째 수리때도 어디가 어떻게 고쳐졌고 

 

수리는 어떻게 진행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은 하나도 없고 차만 바로 가져가라고 하시더라구요

 

원래 차량 수리가 그렇게 진행되는줄 알았습니다. 

 

다른 공업사 후기를 보기전까지는요 😅.

 

두번째 수리 때는 출고 시 아예 나오시지도않고 차를 놓고 갔으니 가져가라고 하시라길래 조금 당황😅.

 

역시 두번째 수리도 만족하지못하고 세번째 수리를 요청드립니다.

 

마스킹을 제대로 하지도않고 도색을하고, 도색면이 파여있는 것은 조금 심하다고생각되네요.

 

세번째 수리는 조금 할말을 잃었습니다.

 

 

도장면이 말그대로 '파여'있습니다. ㅎㅎㅎㅎ

 

이건 진짜 어떻게해야 이렇게 도색이나오는지 물어보고싶네요 

 

예측해보면 퍼티를 바르는과정을 매우 대충한것같습니다. 

 

아래그림에는 제대로 표면이물질 제거 후 진행을 하지 않아서 인지 먼지가 그대로 페인트와 함께 도색되어있습니다. 

 

이 사진을 문자로 전송드렸더니,

 

"새차를 만들어달라는거냐", "이만하면 타고다녀야지 뭘 더바라냐" 등

 

되려 화를 내시어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만하면 타고다녀야지"는 공업사 사장이 아닌 고객이 판단할 문제 아닌가요? ㅎㅎㅎ 

 

물론 세번째 이후론 AS받을 생각도없었습니다. 두번째 수리부터 여기서 더이상 수리하면 나만 고달파지겠구나 싶었거든요 ^^;;

 

3번수리를 진행하는동안 수리에 대한 설명은 한번도 없고, 도색이 잘못되거나 미흡한 점에 대한 사과는 '한번도'없었어요. 

 

마지막에 차를 가지러 갔을땐 거의 응대조차 안하더군요 ㅎㅎㅎㅎ

 

고객으로써 많이 바란점인가 싶어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

 

차를 긁거나 찌그러지면 판금 수리 진행하시는 독자분들 많으실텐데, 

 

위 후기 보시고 꼭 저와같은 피해를 입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포스팅 합니다.

 

일단 제가 한 이곳 '왕광자동차공업사'는 도색할 때 마스킹, 이물질 처리에 대해선 정말 아무런 조치를 안한다싶을정도였

어요 ^^;;

 

꼭 후기 잘 알아보시고 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가격은 350,000원 지불했네요 ㅎㅎㅎ. 추가수리가 진행되는동안 결제는 하지 않았고 모든 추가수리가 진행 된 이후인 

 

12월 31일에 결제 진행했습니다 ㅎㅎ

 

문짝교체 700,000원정도라고 하던데 3번방문하고 스트레스 받은거 생각하면 바꿀껄 그랬어요 😀

 

반응형

댓글